해외여행 이야기

발리여행 루피아지갑 편지봉투로 만들기

스윗쏠티 2023. 6. 2. 15:24
728x90
반응형

 

발리여행 준비를 1월부터 하다보니

출국 삼일전인 현재 나는 너무나도 심심하고.....

무언갈 계속 준비하고 싶은? 기분에 휩싸였고 

 

발리여행준비물 핑계로 루피아지갑을 만들었다!

베트남 동지갑은 있는데 왜 발리루피아지갑은 없는걸까?
인도네시아 돈 지갑  이런걸로 검색했어야했을까?

여튼, 

 

베트남동지갑 만드는거를 참고했고 

루피아지갑 만드신분들에게 자료를 줍줍해서 만들었다!

보통 다이소 미니포켓화일 이나 섹션파일로 만든다던데 

다이소에 가보니 너무 컸다.

 

현지에서는 미니가방만 메고 다닐 건데 부피가 크면 

핸드폰,여권,립,팩트를 넣을때가 없지 않은가!

 

 

 

그래서 구질구질 궁상맞게 편지봉투로 만들기로 했다!

찾아보니 나같은사람들이 많았다 ㅎ 

 

나는 윗부분을 자르지 않고 봉투 입구를 안쪽으로 넣어줬다.

 

현금봉투 12~13장 정도를 양면테이프로 붙였다
풀로 붙여도 된다 

주의할점은 단지 너무 끝까지 붙이거나 봉투 끝에 맞춰서 붙이면

아코디언 모양으로 안벌어진다!

그리고 나는 멍청이같이 폼양면테이프를 사서.......휴 ㅋ
올록볼록 해졌다ㅠㅋ 바보바보 

 

 

 

 

그리고 루피아지갑을 먼저 만든 어떤 착한분이 무료로 자료를 나눠주셔서

출력해서 프린트했다!

 

코팅하시는분도 있던데 나는 귀찮기도하고...

하얀색 견출지를 먼저 붙여주고 그위에 컬러별 루피아단위를 붙이고 

그냥 스카치테이프 말고 매직스카치테이프를 붙이니 

 

단단해졌다! 쉽게 접히지는 않을듯 싶다.

 

반응형

그리고 겉봉투에! 전체 한국 원단위랑 IDR 인도네시아돈 단위를 붙여 줬다!

오.. 손재주 정말 없는데 이정도면 괜찮지 않나?ㅋ 

쉽게 구겨질거 같긴한데 신랑이 관리할거니까 상관없다! 

 

앞에는 이런모습!
편지봉투로 깔끔하게 만든것도 괜찮지 아니한가! 

 

빨리 출국해서 환전해서 넣어보고 싶다 ㅋㅋ

해외여행 다니면서 화폐지갑 만든건 또 처음인데 맘에 든다.

 

슬림한걸 원한다면 포켓화일 말고 편지봉투로 사는것도 괜찮은거 같다.

아니면 호호마켓? 거기서 슬링지갑에 인도네시아이미지까지 함께 판매하니
구매하는것도  한가지 방법일듯!

 

728x90
반응형